하비/스듀밸(2021 팁)

스타듀밸리 1.4_ 작업대를 놓자

은밈 2021. 8. 28. 21:04

@스타듀밸리 1.4 모바일 아이패드


스타듀밸리의 가장 중요한 것은 제작이다.
맨 처음 제작하게 되는 것은 보관함일 것이다. 쟁여 놓아야 할 것들이나 재료들을 보관함에 넣어놔야 한다.
점차 농경생활에 익숙해지면 가공품을 만들기 위한 도구도 제작해야 한다.
지금까지는 도구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보관상자에서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골라 인벤토리로 옮겨와야 했었다.
그러다 보면 꼭 재료 하나씩을 빼먹는 다던지 다 옮기고 나서야 재료 하나가 부족한 것을 알았다던지 등 여러 가지 귀찮은 일들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귀찮은 과정을 생략하고 제작 할수 있는 편리함이 생겼다.

.

로빈의 집에서 작업대를 구매한다. : 3,000g
작업대는 보관함을 바로 옆에 배치해두면 보관함안에 있는 재료들을 인식해 제작을 용이 하게 해준다.

작업실에 배치한 작업대

작업대 인식 범위는 작업대를 둘러싸고 8칸이다.
작업대에 가까이 갈수 있는 입구를 빼곤 7개를 배치해 두고 쓸수 있겠다. + 가방(인벤토리)에 있는 재료까지 포함해서 제작 가능하다.
아이템을 찾기 쉽게 종류별로 보관해서 배치 해놓았다.


배치해 놓은 작업대를 열면 이렇게 제작 가능한 제작품을들 한눈에 볼 수 있다.
인벤토리 제작창이과 다른 점이 있다면 갯수를 지정 할 수 없다는 점이다.
울타리나 길, 폭탄 같은 아이템을 제작 할 때는 대량 제작 하기에 살짝 귀찮은 부분이지만..
크게 불편 한 정도는 아니다.

인벤토리 제작창 > 작업대 제작창


작업대가 생기고 부터 특정적으로 정해놓고 골라서 제작 하지 않게 되었다.
일단 상자에 재료를 종류별로 분류해서 쟁여 놓았다가 작업대를 한번씩 확인해 준 후
지금 제작 가능한 도구들 중 필요 순으로 골라서 하게 되었다. 훨씬 편해졌다.
작업대를 효율적으로 배치해서 더욱 편한 농경생활을 해보자.

반응형